40대 코로나 백신접종 시기 예약방법 예약사이트

40대 코로나 접종

40대 코로나 접종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주까지 50대 백신접종 예약을 끝마쳤습니다. 변이 코로나 확산이 심해지면서 백신접종 예약율이 더욱 늘어났습니다.

이유는 이제 백신접종을 해서 집단면역을 만들어야 면역력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4차 코로나 유행이 번지면서 우리나라 코로나 최다 확진자가 연이어 속출되고 있는데요. 백신접종이 늦어질수록 불안감은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아래에서 40대 코로나 백신접종 시기 예약방법 예약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0대 코로나 백신접종

백신접종 시기

40대 코로나 백신접종 시기는 3분기 접종계획을 정부에서 밝혔습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늦어지고 있어서 40대 분들이 많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3분기는 7월~9월까지이며 40대는 8월부터 예약을 시작하는데 정확한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예약 사이트

ncvr.kdca.go.kr

위 사이트에 접속하여 예약을 하면 되는데요. 본인이 예약해도 되지만 인터넷이 어려우신분들은 대리예약이 가능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코로나가 심각해지고 있어 사이트도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백신접종 예약이 시작하는날이면 서버가 폭주하여 마비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예약방법

본인이 예약할 때는 본인인증을 한 후 예약 날자 의료기관을 찾아야 하는데요. 의료기관은 내가 거주하는 동네에서 예약하시는게 좋고 예약 시간도 내가 편한시간을 하면 좋지만 빨리 예약하지 않으면 원하는 시간을 고르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40대 백신접종 예약

3분기 접종 대상

3분기 접종은 40대뿐만 아니라 18세~49세까지 맞기 때문에 예약이 더욱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예약할 때는 자식에게 부탁하거나 조카에게 부탁해서 하는게 좋죠. 조금이라도 손이 빨라야하기 때문에 손가락 싸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백신접종을 하면 많은 혜택이 주어졌었습니다. 실외 마스크 벗기, 인원 제한에서 제외, 실외 운동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졌었지만 수도권은 거리두기 4단계를 시행하면서 일시적으로 중지했습니다. 거리두기 4단계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빠르게 예약하는 방법

백신접종 예약은 그야말로 전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빨리 하고 싶은데 1초라도 늦으면 한참 기다려야하는게 현실입니다. 빠르게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처럼 실행해보세요.

스마트폰으로 하기에는 타자속도나 클릭하는데 많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1번이라도 실수하면 예약하기 어려워지죠. 그래서 제가 택한 방법은 PC방을 이용했습니다. 인터넷도 가장 빠르고 컴터도 좋아서 빠르게 인터넷이 실행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바로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꼭 PC방에 가서 예약을 해보세요.

40대 백신접종

꼭 원하는 날짜에 예약하셔서 단체 면역을 형성하여 코로나를 힘겹게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