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예약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최신 정보

백신 접종 새로운 예약 시작

정부가 아스트라제네카(AZ) 사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예약을 했지만 예약을 실시하자마자 예약이 꽉 차 버렸죠. 1차 접종자는 1,500만 명이 넘어서면서 전체 인구의 1/4을 접종했습니다. 이 중 접종을 모두 완료한 인구는 404만여 명으로 전체 인구의 7.9%를 접종 완료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예약을 받는 백신은 화이자입니다. 예약을 받는 대상자는 약 20만 명 정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백신 접종 예약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백신 최신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신 접종 예약

백신 접종 대상

이번 백신 접종대상은 60세~74세 및 만성 중증 호흡기 질환자 등에게 7월 5일부터 17일까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접종하는 백신은 화이자로 예방률이 95%에 달하여 아스트라제네카(AZ) 보다 더 좋은 백신입니다.

백신 접종 예약 방법

백신 접종 예약은 6월 23일 0시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총 8일간 진행합니다. 이전에는 카카오, 네이버에서 예약이 가능했지만 이번 사전예약은 누리집 사이트에서 본인 또는 자녀들이 대리 예약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1339 콜센터로 전화하여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예약

누리집 사이트 예약 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위 사이트에 접속하여 예방접종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본인 예약, 대리예약이 나뉘어 있습니다. 어르신들 나이가 60세부터 74세까지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접속하기 어려우니 대리예약을 많이 해드리겠죠.

자신도 백신 예약을 하려면 동일하게 누리집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면 되는데요. 최대한 정보를 빠르게 입력해야 빠르게 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로 미리 정보를 작성한 뒤 복사 후 붙여넣기를 하면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대리 예약 방법

대리 예약을 누르면 대리 예약자 이름 주민번호 대리 예약자 본인인증을 모두 거쳐야 합니다. 대리 예약하는 사람이 자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죠. 그리고 접종받는 분 이름 주민번호만 있으면 쉽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어디 의료기간 맞을지, 언제 맞을지 날짜도 정할 수 있는데요. 빨리 예약해야 내가 원하는 시간에 맞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예약을 해놓으면 백신 접종 일시, 장소, 주의사항을 받을 어플 또는 문자메시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수신받지 않아도 되지만 받지 않으면 접종 일시, 장소 등을 알 수 없겠죠.

본인이 직접 예약하는 방법은 본인 이름 주민번호 본인인증만 거치면 쉽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예약

빠르게 예약하는 방법은?

현재 코로나 4차 대유행이 급격히 번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발병이후 지금이 가장 최대로 많이 확진자가 나오고 있어 백신 예약이 불티나게 진행되고 있죠. 최근 20대, 30대 백신 예약도 시작하였지만 직장은 다니는 20, 30대는 예약이 어렵습니다. 가장 예약이 붐비지 않은 시간을 활용해야 가장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데요. 오전이 가장 예약이 활발할 시간이라 대기시간이 오래 소요되며 점심시간부터 오후 3시까지가 가장 접속이 잘 되는시간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이자는 예방률이 높지만 얀센처럼 한 번에 끝나는 접종이 아닙니다. 1차, 2차로 나누어서 맞아야 되는 백신인데요. 부모님들 또는 어르신들 백신 접종 예약을 해드려서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는 날이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