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아차 UVO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유선 무선
UVO 내비게이션
국산차 브랜드는 엄밀히 따지면 현대,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내비게이션은 현대 기아 제네시스가 월등히 길안내를 잘하고 있으며 수입차는 순정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 내비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기아차를 소유하고 있는데 스마트폰 내비, 순정 내비 모두 활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내비가 더 빠를 때가 있고, 순정 내비가 더 빠를 때가 있어서 말이죠. 현대 기아 내비게이션은 스마트폰처럼 실시간 교통정보를 수집하여 상황에 따라서 중간중간에 경로를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로 최신화된 다양한 도로 정보를 누려보십시오
update.kia.com
위에 있는 사이트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사이트입니다. 검색을 해서도 접속할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기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검색하면 위와 같은 레드멤버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서 내비게이션/빌트인 캠 업데이트를 클릭해주면 업데이트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내비게이션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PC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야 하기 때문에 운영체제가 윈도우, MAC 중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제네시스,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종류별로 뜨는데 기아자동차를 클릭해서 로그인을 해주셔도 되고 비회원으로 하셔도 됩니다.
앞으로 쭉 업데이트를 하실 거라면 로그인을 하셔서 간편하게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로그인은 기아자동차 사이트 아이디와 연동이 가능하니 기아자동차 회원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차종 선택하기 - 준비물 USB
로그인을 해서 본인 차량에 맞는 차종을 선택하면 앞으로도 로그인할 때마다 해당 차종으로 선택되기 때문에 편리해서 로그인을 추천드렸습니다. 자기 차종에 맞는 걸로 선택을 하시고 USB에 파일을 넣으셔야 합니다. 꼭 USB를 챙기셔야 합니다.
UVO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이제 USB에 업데이트 목록을 다운로드하였다면 다음은 내차로 가서 업데이트를 해줄 차례입니다. 1열 좌석에서 보면 USB 포트가 보입니다. 충전 포트가 아닌 USB 포트에 USB를 꼽은 다음 SETUP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화면이 표시됩니다. 거기서 빨갛게 원이 그려진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유 무선 업데이트 방법
무선
거기에 들어가면 S/W 업데이트에 들어가면 무선으로 업데이트 가능한 차량은 저속으로 업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저속으로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늦게 되는 대신에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업데이트 용량에 따라서 길게는 며칠, 짧게는 20시간 정도가 소유되는데요.
차량을 운행을 하고 와서 운행할 일이 없다면 집에 들어가기 전 고속 업데이트로 바꿔주면 됩니다. 시동을 끄더라도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편리한데요. 그러면 용량에 따라에서 최대 몇 시간 이내에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유선
USB를 꼽으면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할지 아닐지 묻습니다. USB는 저속 업데이트가 없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전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운행 중일 때 업데이트를 하시려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운행할 때 꼭 사용해야 한다고 하시면 시동을 끄기 전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USB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더라도 시동을 끈 뒤에도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시동 끄고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무선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USB보다는 무선 업데이트를 권장드리는데요.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으시는 모델이라면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진행하시면 됩니다.
빌트인 캠 사용법 녹화 설정하는 방법
빌트인 캠 사용법 녹화 설정하는 방법 현대 기아 빌트인 캠 현대 기아가 최근 신차마다 자사 블랙박스인 빌트인 캠(Built-in Cam)을 옵션으로 추가하면서 밖에서 따로 블랙박스를 장착할 필요성이
kyeong9947.tistory.com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