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빌트인 캠 사용법 녹화 설정하는 방법
현대 기아 빌트인 캠
현대 기아가 최근 신차마다 자사 블랙박스인 빌트인 캠(Built-in Cam)을 옵션으로 추가하면서 밖에서 따로 블랙박스를 장착할 필요성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오늘은 현대 기아 블랙박스인 빌트인 캠 가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기아 빌트인 캠은 전방은 새로운 카메라를 장착하지만 후방카메라는 기존에 장착된 후방카메라와 같이 병행하여 사용합니다. 그럼 설정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센터 디스플레이를 보면 왼쪽 상단에 있는 집모양의 표시를 눌러줍니다. 홈 버튼입니다.
눌러주면 다양한 메뉴들이 표시되는데요. 그 중에 빌트인 캠 앱이 있는데 앱을 클릭해 줍니다.
운전 중에는 설정할 수 없으니 꼭 정차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빌트인 캠 앱으로 접속을 하면 상단에서 3줄로 표시된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빨갛게 동그라미 쳐진 부분을 클릭해주면 하단에 빌트인 캠 설정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빌트인 캠 설정으로 들어가면 녹화 버튼에서 보면 주행 중 녹화, 주차 중 녹화버튼이 있습니다. 우선 주행 중 녹화로 들어가시면 주행 중 상시 녹화, 주행 중 이벤트 녹화 버튼이 있는데 모두 체크버튼을 눌러주면 끝.
다음에는 뒤로가기를 눌러서 주차 중 녹화로 들어가 주면 주차 중 상시 녹화, 주차 중 이벤트 녹화 2개로 나뉘어 있는데 모두 체크 버튼을 눌러줍니다. 제 차량은 보조배터리를 탑재했기 때문에 주차 후 최대 10시간까지 가능하죠. 보조배터리를 장착하지 않으면 주차 중에는 오랜 시간 동안 녹화를 하지 못하고 약 2시간 정도밖에 안 되죠.
설정을 하고 나면 기어 노브 핟나에 있는 DVAS 빌트인 캠 버튼에 불이 들어와야 합니다. 불이 들어오셨다면 녹화 설정이 완료되었네요.
현대 기아 차를 처음으로 출고했을 때는 빌트인 캠이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면 딜러분들이 설정을 해주던지 아니면 말이라도 해줘야 하는데 말도 없고, 설정도 안 해줘서 문제가 많죠.
현대 기아 출고하시는 분들은 꼭 출고하자 마라 빌트인 캠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