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BMW 5시리즈△ 2018 BMW 5시리즈4월 국산 자동차 판매량이 집계된 가운데 수입자 판매량의 집계도 완료 되었습니다. 국산 자동차도 대체로 뒷걸음질 치는 그래프를 보였던 반면에 수입차의 판매량은 어떤 그래프를 만들었을까요?

수입차에서 주목할만한점은 바로 폭스바겐, 아우디의 판매재개입니다.

판매재개로 인하여 벤츠와 BMW가 바짝 긴장을 할 것으로 보이죠. 독일 3사 프리미엄 브랜드가 라이벌이기 때문이며 아우디도 많은 판매량을 보여줬기 때문에 BMW와 벤츠의 판매량을 뺏어왔을 듯 합니다.

 

 순위

브랜드

판매량(대)

4월

3월

작년 4월

 1

벤츠

7,349

7,932

5,758

 2

BMW

6,573

7,052

6,334

 3

아우디

2,165

122

0

 4

토요타

1,709

1,712

888

 5

포드

1,054

1,060

691

 

아우디와 폭스바겐의 판매재개로 인하여 벤츠, BMW 판매량이 감소하였습니다. 벤츠와 BMW의 판매량을 아우디가 빼앗아온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순위변동도 많이 바뀐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우디와 포드의 5위권 진입을 하였으며 렉서스와 랜드로버가 5위 밖으로 순위에서 밀려난 모습이죠.

 

 순위

브랜드

차종

판매량

4월

3월

작년 4월

1

BMW

5시리즈

3,408

3,920(13.1%)

2,088(▲63.2%)

2

벤츠

E클래스

2,980

4,498(▼33.7%)

2,761(▲7.9%)

3

아우디

A6

2,156

112(▲1,825%)

0(-)

4

벤츠

C클래스

1,856

968(▲91.7%)

990(▲87.5%)

5

BMW

3시리즈

1,091

1,143(▼4.5%)

1,572(30.6%)

6

토요타

캠리

1,076

1,187(▼9.4%)

377(▲185.4%)

7

폭스바겐

파사트

809

426(89.9%)

0 (-)

8

벤츠

S클래스

690

740(▼6.8%)

562(22.8%)

9

포드

익스플로러

633

615(▲2.9%)

489(▲29.4%)

10

렉서스

ES

629

844(▼25.5%)

749(16.0%)

 

BMW 5시리즈 1위, 벤츠 E클래스 2위로 순위가 바뀌다.

2018 BMW 5시리즈

△ 2018 BMW 5시리즈

2018 벤츠 E클래스

△ 2018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가 드디어 벤츠 E클래스를 꺽고 다시 1위자리를 차지하였습니다. 약 500대 차이로 1위에 올랐지만 3월대비 판매량이 감소하였습니다. 벤츠 E클래스도 감소하였지만 5시리즈보다 많은 감소를 보여 2위자리에 올랐습니다.

 

판매재개후 단숨에 3위를 차지한 아우디 A6

구형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아우디 A6가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확실히 벤츠, BMW와 경쟁구도로 바뀌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는 아우디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로서 디젤게이트가 너무도 아쉬운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얼마전에도 다시 폭스바겐에서 배출가스 조작이 다시 터져서 안타까움을 드러냈습니다.

 

판매량 대폭 상승한 C클래스 4위. 3시리즈는 판매 하락하여 5위.

2018 벤츠 C클래스

△ 2018 벤츠 C클래스

2018 BMW 3시리즈

△ 2018 BMW 3시리즈

이번달에는 벤츠 C클래스가 BMW 3시리즈를 제치고 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곧 출시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인데요. 엎치락뒤치락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순위

브랜드

차종

판매량

4월

3월

작년4월

11

벤츠

GLC

626

594(▲5.4%)

326(▲92%)

12

토요타

프리우스

452

285(▲58.6%)

250(▲80.8%)

13

닛산

알티마

382

552(▼30.8%)

384(▼0.5%)

14

볼보

XC60

325

69(▲371%)

163(▲99.4%)

15

벤츠

GLE

299

513(▼41.7%)

365(▼18.1%)

16

벤츠

A클래스

291

156(▲86.5%)

41(▲609.8%)

17

BMW

X3

287

197(▲46.7%)

256(▲12.1%)

18

BMW

X4

283

201(▲40.8%)

265(▲6.8%)

19

미니

미니 해치

267

568(▼53.0%)

325(▼17.8%)

20

미니

미니 클럽맨

262

142(84.5%)

212(▲23.6%)

표를 보시면 14위권 부터는 판매량이 다 조금씩밖에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조금 눈에 띄는 모델을 살펴보면 볼보 XC60과 벤츠 A클래스의 상승입니다. 볼보도 생각보다 인지도가 많이 상승하였죠. 벤츠 A클래스는 얼마전에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하였으며 세단 모델까지 공개 덕분에 현재 모델이 프로모션 덕에 많이 판매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아우디 A시리즈의 풀체인지로 반격 시동

2019 아우디 A6

△ 2019 아우디 A6

2018 아우디 A7

△ 2018 아우디 A7

2018 아우디 A8

△ 2018 아우디 A8

아우디 판매재개를 하였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아우디 A시리즈의 주역 모델인 A6, A7, A8 모델들이 모두 풀체인지를 거쳤기 때문이죠. 아우디 A6 판매량은 구형 모델의 판매량으로 재고 처리라고 보시면 될듯 하며 아우디 A7, 아우디 A8 모두 새로운 패밀리룩은 완성시킴과 동시에 스마트 세대에 가까운 실내 인테리어를 구축하고 아우디의 핵심인 비추얼 콕핏 클러스터를 장착하여 많은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아마 풀체인지 모델들이 모두 투입되면 아우디의 반란이 시작되지 않을까요?

 

폭스바겐 풀체인지 파사트GT, 아테온 주요 차종 티구안, 골프 판매 시동

2018 폭스바겐 파사트GT

△ 2018 폭스바겐 파사트GT

2018 폭스바겐 아테온

△ 2018 폭스바겐 아테온

2018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 2018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2017 폭스바겐 골프

△ 2017 폭스바겐 골프

아우디 뿐만 아니라 폭스바겐 또한 베스트셀링카들이 준비중에 있습니다.

파사트GT는 풀체인지를 거치고 국내에서 처음으로 판매되는 차종이죠. 판매량도 높은 판매량을 올려서 출발이 순조롭습니다.

다음 판매될 차량은 바로 아테온인데요. 폭스바겐 파사트GT와 아테온의 디자인을 보면 폭스바겐 세단의 새로운 패밀리룩을 완성시킨 모습과 함께 역동적인 디자인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날렵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UV에서 가장 인기가 높다고 할 수 있는 티구안과 골프 모델입니다. 티구안은 올스페이스 모델이 새롭게 출시되어 많은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골프 모델은 풀체인지를 준비하고 있지만 지금 모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효자차종입니다.

이번달에도 수입차의 판매량은 상승한 듯 보이며 아마 수입차 점유율이 20%를 찍었지 않나 싶습니다.

점점 외제차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산 자동차들의 대책이 시급한듯 보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