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매수 매도 취소 예약매수 매도 감시가 거래방법 수수료

주식에서 코인으로

이제는 주식시장이 침체되면서 코인 시장으로 소비자들이 발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는 바로 업비트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인도 주식과 비슷하게 매수 매도는 물론 차트 보는 법은 거의 동일한데 조금씩 다른 점들이 존재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업비트로 매수, 매도 거래방법 및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업비트 매수 매도 방법

업비트 매수 방법

업비트를 실행시키면 거래소에서 코인 목록들이 다양하게 뜹니다. 처음으로 보여지는건 거래대금이 가장 높은 순으로 보이는데요. 밑줄 그어진 현재가, 전일대비 상승률, 거래대금을 누르면 원하는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를 누르면 가장 높은 금액대가 보이고 한번 더 누르면 가장 낮은 현재가를 보여주게 되죠. 전일대비 상승률과 거래대금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내가 원하는 종목을 검색할 수도 있는데요. 저는 우선적으로 현재 가장 거래량이 높은 리플을 대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종목을 클릭하면 왼쪽에 현재 코인 가격과 함께 거래 중인 가격과 거래량이 표시됩니다.

업비트 매수 방법

매수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지정, 시장, 예약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우선 지정가로 매수하는 방법은 네모 쳐진 곳에 매수를 클릭 후 지정으로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아래 네모칸으로 되어 잇는 곳에서 매수를 할 수 있는데요. 우선적으로 내가 매수하려는 가격을 왼쪽 차트에서 클릭을 해주거나 아니면 내가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현재 리플은 5원 단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5원 단위로 입력을 해줘야겠죠.

그리고 오른쪽에는 빠르게 수량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해놓은건데요. 최대, 50%, 25%, 10% 4개로 나뉘어 있어 주식보다 범위가 넓지는 않습니다. 보통 분할 매수를 하기 때문에 저렇게 퍼센트로 나뉘었는데 10% 단위로 나뉘었으면 더 좋았을 듯싶습니다. 그리고 시장가로 매수를 하게 되면 바로 매수가 되는데 반등폭이 크기 때문에 얼마에 체결될지 몰라 복불복입니다.

그렇게 가격과 수량을 정하고 매수를 누르면 되는데 코인은 주식과 다르게 무조건 1코인을 사야 하는 게 아니라 0.00001 코인도 살 수 있기 때문에 최대를 클릭하면 내가 소유하고 있는 돈만큼의 소수점 단위까지 매수하게 됩니다. 그러면 무조건 내가 매수한 금액의 % 의 수익이나 손실이 생기게 됩니다.

업비트 매수 방법

또한 좀 차트를 크게 보고 싶으신분들은 상단 메뉴에서 주문 오른쪽에 있는 호가주문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는데요. 호가주문 바로 아래 내가 구매할 수 있는 수량을 %로 매수도 가능하며, 맨 왼쪽에 가능을 클릭하면 한국돈 원으로 바뀌어서 원하는 가격만큼 매수가 가능합니다.

업비트 예약매수 방법

예약매수와 지정매수 다른 점

업비트에는 예약매수가 있습니다. 예약매수와 지정 매수가 다른 점이 있습니다. 매수 시세보다 아래로 걸 때는 수수료 차이뿐이지만 위로 걸 때 지정 매수는 시세보다 위로 걸어도 매수가 되지만 예약은 예약한 가격에만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시 가도 설정해 놓을 수 있죠.

감시 가는 만약 내가 매수하려는 금액이 위로 2,260원이다라고 가정하면 이보다 10원이나 20원 아래에 감시가를 설정해 놓으면 그 가격대에 도달하면 알려주는 기능이죠. 그래서 매수세, 매도세를 확인한 후 한번 더 생각하고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 매도방법 매수 매도 취소방법

업비트 매도방법 매수 매도 취소 방법

매도 방법은 매수방법과 동일합니다. 지정, 시장, 예약 매도가 가능하며 매도하는 수량, 가격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매수 또는 매도를 걸어놓고 체결되기 전 취소를 하는 방법은 매수, 매도에 걸어놓은 종목에 들어가서 빨갛게 거려진 거래내역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매수, 매도 대기 중인 내역이 뜨는 게 거길 체크하고 취소를 눌러주면 매수, 매도가 취소가 됩니다. 체결되기 전에 빠르게 하셔야 체결이 되지 않습니다.

최근 주식에서 코인으로 몰리면서 수익 내는 사람들도 있지만 돈을 잃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빚투가 많이 생기고 있다는데요. 코인은 등락률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대박을 낼 수 있지만 쪽박을 찰 수도 있어 리스크가 큽니다. 그러니 꼭 적당한 돈으로 잃어도 상관없는 돈으로만 코인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